지역특화산업 조사연구를 기반으로 시장성 높은 미래상품, 신서비스를 기획·발굴하고, 디자인 융합을 통해 지식재산권 확보,
이를 데이터화하여 기술거래 플랫폼(아이디어 뱅크)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에 기술(지재권) 이전 및 사업화지원
아이디어뱅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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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역 디자인산업 진흥사업(아이디어뱅크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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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개념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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투입자원
지역 산업현황
미래상품 아이디어
신 서비스
디자인·기술 융합 아이템 -
지역특화디자인
아이디어뱅크 -
활용대상
지역 제조 기업
지역 디자인 전문기업
지역 디자이너
일반 시민
연계협력
- 중소·중견기업
- 대학(원)
- 지자체
- 유관기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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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추진 프로세스
- 추진과정
- 세부내용
- 추진내용
미래상품기획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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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
아이디어 리서치 및 분석
지역디자인진흥원(RIDP) -
지역별 특화산업 조사연구 기반 산‧학‧연‧관,
시민의 미래상품, 서비스 아이디어 리서치 및 분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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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
아이디어 발굴·선정
RIDP+산·학·연 전문가 -
지역 디자인 진흥원(RIDP) 주도로 선행연구개발 조직·운영을
통한 시장성 높은 미래상품 아이디어 기획 및 발굴, 선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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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
기술(품목)검증
RIDP+산·학·연 전문가 -
선정된 기술(품목)검증 아이디어 관련분야별(상품기획, 기술,
디자인, 마케팅) 세부기술 검증, 콘셉트 시각화 아이디어 선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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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
콘셉트 시각화
디자인기업 대학, KDM -
콘셉트 아이디어의 개념과 기술 정도의 인지가 가능한
시각화 작업, 결과품평회를 통한 결과 품평 진행
양산화 제품개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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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
지재권 출원, 양산화 품목선별, 양산화 제품개발
지역디자인진흥원(RIDP) -
미래상품기획을 통해 최종 선정된 콘셉트 아이디어 중
시장성,상품성 등이 높은 아이템 양산화 제품 개발 과제 선별CMF 적용 워킹목업 제작 및 지식재산권 출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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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
적용·확산 및 사업화
지역디자인진흥원(RIDP) -
RIDP별 권역기업 대상양산화 제품 매칭(기술 이전) 시범 운영기술이전 기업에 필요한 디자인·양산화 요소 커스터마이징
기반구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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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
리빙랩 기획연구 및 DB구축
지역디자인진흥원(RIDP) -
각 RIDP 결과물의 사용성 검증·개선을 위한 리빙랩 기획연구개발 데이터 통합 관리·활용을 위한 DB 플랫폼 구축